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식도락

풀무원 얇은피만두(고기만두) 간단 후기

by 상도남 2020. 7. 10.
728x90

얇은피 만두가 한 때 인기를 끌어서 마트서 구매해 본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 평소 평이 좋은 비비고 만두 외에 다른 만두를 사서 먹는건 참으로 오랜만이었기에 맛이 궁금하였습니다.

 

 

냉동식품이라 유통기한은 제법 긴 편으로, 에어프라이어에도 조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풀무원에서 나온 만두의 종류도 참 다양하던데, 맛 보는게 처음이라 기대 반 걱정 반이었네요.


​에어프라이어도 있지만 손만두는 뭐니뭐니해도 쪄먹는게 제일인거 같아 쪄 먹기로 결정.

 

 

320g짜리 한봉지에 8개가 들어 있네요. 약 1인분 정도의 양으로 약간 과할지도 모르겠는 양입니다.

 

 

끓는 물에 약 7분 정도 쪄야 되서 적당량의 물을 넣고 찌기 시작.

 

 

7분 정도 지나고 드디어 완성~

 

 

 

얇은피라 그런지 속이 훤히 비춰 보일 정도로 얇긴 얇네요. 맛은 맛있긴 한데 확실히 만두피의 맛 보다는 속의 재료들의 맛이 더 많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뭔가 만두 같은 느낌이 좀 떨어진다고나 할까요. 피가 얇은게 참 대단하긴 대단한데, 뭔가 군만두라던지 약간 두툼한 피의 손만두가 더 제 입맛에는 맛는 느낌이었습니다. (얇은피라서 잘 찢어지기도 해서 불편했던...)

맛이 없는건 아니고 맛있긴 한데, 만두피의 맛도 적절히 느끼는걸 좋아하는 만두 매니아라면 얇은피 시리즈들은 어느 브랜드를 떠나 다 아쉬워할거라 생각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