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리뷰

포켓몬고 자동걷기 기계로 손쉽게 걸음 수 올리기

by 상도남 2020. 3. 11.
728x90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캐시를 주는 어플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대부분 10,000보를 채우거나 했을 때 리워드를 주다 보니까, 매일매일 이 걸음 수를 채우는게 여간 힘든게 아닐겁니다. 또 포켓몬고와 같이 GPS를 반영하여 걸음 수 (㎞)를 체크하는 게임 같은 경우에도, 매번 밖에 나가 걷고 오는게 쉬운 일이 아닐 겁니다. 해서 저 역시 이번에 구매해 보게 된 자동 걷기 기계.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1만 원 초중반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을 하나 사보았습니다.

 

 

 

제품들 별로 디자인의 차이는 조금씩 있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저런 형태와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USB로 전원을 공급하거나 건전지를 넣어서 구동시키는 형태이며, 무게추를 메달아 바이킹이나 자이로스윙처럼 좌우로 왔다갔다 하게 만드는 형태입니다.

 

 

 

조립이라고 할 것까지는 없지만 조립 끝~ 사진 촬영을 위해 사용하고 있지 않은 갤럭시S4를 끼우고 촬영을 해보았습니다.

 

케이블을 꼽고 스마트폰을 살짝 흔들어주면 자동으로 좌우로 스윙을 타며 핸드폰을 흔들어 주게 됩니다. 사진은 갤럭시

S4로 장착해 찍었으나, 실제로 자동걷기 기계에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8 입니다.

판매하는 분들이 설명해 두기로는 일반적으로 사진과 같이 장착하면 정상적으로 걸음 수가 반영이 되나, 간혹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은 제품들은 핸드폰을 거꾸로 꼽아야 된다고 설명을 해두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해서 저도 자동걷기 기계에 저렇게 꼽아서도 해보고, 핸드폰을 뒤집어 꼽아 보기도 했으나 반영이 될 때가 있고 그렇지 않을 때가 있더군요.

 

 

그래서 사진과 같이 자동걷기 기계를 살짝 개조(?)해 보았습니다. 무게추 위쪽으로 폐건전지 2개를 더 메달아 보다 빠르게 스윙이 되게끔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핸드폰을 손으로 잡고 힘차게 흔들 때는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자동걷기 기계에 핸드폰을 태웠을 때는 아무래도 스윙하는 속도가 느리다거나, 핸드폰이 좌우로 움직이는 폭이 작기 때문일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해서 한동안은 건전지 말고도 핸드폰 아랫부분에 라이터 같은 것을 덧대어 보다 좌우로 움직이는 각도가 크게 만들어 두기도 했습니다.)

 

 

개조한 이후 자동걷기 기계를 사용해 보았더니 반영이 잘 되네요. 저는 포켓몬고를 Play 스토어와 삼성 스토어에서 하나씩 받아서, 계정 2개를 하나의 핸드폰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자동걷기 기계로도 둘다 반영이 잘 되고 있으며 삼성 헬스에도 걸음수가 제대로 반영이 되네요.

 

삼성 헬스는 AIA바이탈리티의 걸음 수를 채우기 위해 하고 있으나, 포켓몬고의 ㎞를 올리는데에는 삼성헬스나 구글 피트니스 같은 어플을 굳이 깔아주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 기준이고 해당 핸드폰 보다 이전에 출시된 폰에서는 연동을 해줘야 한다는 글도 있습니다.)

 

 

- 노트8 기준으로 작성해 본 자동걷기 기계 팁 - 

1. 와이파이를 켜두고 사용해도 걸음 수가 올라가나요?
= 올라갑니다.

2. 포켓몬고 ㎞가 안올라가요
= 언제나 모험 모드가 켜져 있나 확인하시고, 포켓몬고를 완전히 꺼주세요.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 있으면 반영 안될 때가 있었어요.)

3. 삼성헬스와 같은 어플과 연동해야 되나?
= 포켓몬고는 연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 현재 AIA바이탈리티 때문에 한거고, 초창기에는 연동 안하고 자동걷기 기계를 썼습니다.)

4. 충전기 연결하고 사용 되나요?
=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일반 콘센트에 꼽은 충전기를 껴보니 스윙이 안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자동걷기 기계에 같이 끼워 짧은 선으로 충전한다면 될 것도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