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걸어보자

by 상도남 2023. 4. 5.
728x90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데이블과 텐핑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다음의 애드핏(현 카카오 애드핏)이 주력이라 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구글의 애드센스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을 통한 유료광고를 진행하는 업체가 많아졌고 이용자들도 많기 때문이겠죠? 그러다 보니 현재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가 되어 쉽게 애드센스 광고를 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우측에 수익이란 메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걸 클릭해주시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광고 노출 조건은?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기준을 살펴볼 수 있는데 블로그 개설일이 30일이 지나야 하며 3개월 내의 공개 발행한 글이 20개가 되어야 한답니다. 이게 가장 기본 조건인데 이것만 달성한다고 하여 구글 광고가 바로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걸 수 있는지 구글에게 심사를 받아야 하는 다음 단계가 남아 있죠.

     

     

     

    우선 티스토리 광고 노출 기준을 완료 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티스토리 내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클릭하고 나면 이제 구글 측에 심사가 들어가게 됩니다. 심사를 하기에 앞서 기본적으로 설정해 주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노란색으로 ! 뜬 부분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1. 귀하에 대한 정보 입력

    2.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이 두가지 항목에 대해 간단한 정보들을 입력해 주시면 심사 기준은 완료가 되기 때문에 구글이 광고를 노출해도 될지 심사를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봤었던 광고 노출 기준과는 다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가 별로 없고 작성 된 글이 많지 않다면 심사중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를 겪을 수가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심사가 들어갔을 때 블로그 일 방문자는 100~150 정도, 블로그를 방치하다 보니 날을 잡아 매일 or 이틀에 한개 꼴로 블로그에 게시글이 올라갈 수 있도록 7~10일 동안 글을 꾸준히 작성해 주었습니다.

     

    단순히 짧은 길이의 컨텐츠 보다는 사진과 텍스트가 일정량이 되는 독창적이고 유익한 컨텐츠를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광고 게재 위치 설정

     

    구글에게 애드센스 노출 승인이 떨어지게 되면 이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노출 되는 위치를 설정할 수도 있으나 티스토리 내에서 광고의 사이즈부터 노출 위치를 직접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익 > 애드센스 관리를 들어가시면 위에 사진처럼 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이렇게 모바일과 PC에서 어떻게 광고가 노출이 되는지를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셋팅이 끝나고 나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광고가 노출이 되게 되는데, 내 블로그에 어울리는 광고가 노출이 되는 형태기 때문에 마땅한 광고가 없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의 AI에 의해서 맞춤형 광고가 송출 되는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내에 여행과 관련 된 컨텐츠를 올렸다면 여행 관련한 광고를 송출하는 기업의 구글 광고가 내 블로그에 노출이 되는 식이기 때문에, 기업이 어떤 광고를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할지를 고민하여 컨텐츠를 업로드 하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제 노출 되고 있는 광고는?

     

     

     

     

     

     

    참고로 제 블로그에 실제로 노출 되고 있는 광고는 이렇습니다. 티스토리 자체를 너무 오랫동안 방치한데다가 방문자도 그리 많은 편이 아니고, 컨텐츠 역시 광고가 따라 붙을만한 것들이 많지 않아 연관이 없는 배너 광고들이 많이 걸리곤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주로 피부 관리에 관한 동영상 광고가 걸리곤 하더군요.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걸어서 광고 수익을 노려보실 분들은 최대한 광고가 붙을 만한 컨텐츠를 찾아서 업로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