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식도락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는 풀무원 고소한 유부초밥

by 상도남 2023. 4. 19.
728x90

 

 

 

요즘엔 김밥 재료들을 모아 판매하는 세트 상품이 있는 것처럼 유부초밥도 유부와 속재료를 한데 묶어 판매하는 제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얼마 전에 동네 마트에서 구매한 풀무원에서 나온 고소한 유부초밥의 유통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 만들어 먹기 위해 준비를 했습니다.

 

목차

     

     

    가격 및 영양정보

    풀무원에서 나온 고소한 유부초밥의 경우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약간 차이가 있으나 5천원에서 6천원대의 가격으로 구매를 해볼 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4인분의 재료가 들어있어 양이 많다 보니까 다른 유부초밥에 비해서 제법 가격이 나가는 편입니다. 포장지에 적혀 있는 영양정보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나 표로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영양정보
    총내용량 330g
    칼로리 225
    나트륨 1,270g
    탄수화물 18g
    식이섬유 2g
    당류 16g
    지방 1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2.4g
    콜레스테롤 0g
    단백질 8g
    비타민A 0
    비타민C 0mg
    칼슘 121mg
    철분 1.3mg

    4인분 기준 총 330g으로 칼로리는 100g당 225칼로리 입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유부 28장, 진한맛 참기름 2개(각 2.7g), 맛있는 참깨야채 볶음 2개(각 9.5g), 꼬들 단무지 2개(각 12g)로 되어 있습니다. 4인분 기준이라 만드실 양을 고려하여 개봉하세요.

     

     

    조리 방법

     

     

    제품 포장지에 적혀 있는 조리 방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4인분 기준으로 만드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 실제 조리 장면을 촬영한 사진과 함께 좀더 상세하게 조리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따뜻한 밥 660g을 준비해 주세요.

     

     

     

    밥이 준비 되는 동안 유부의 가쓰오부시액을 살짝 짜서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포장 용기에 담겨 있는 가쓰오부시액은 그냥 버리셔도 되나 밥의 간을 위해 조금 남겨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눈대중으로 대충 퍼담은 따뜻한 밥 660g 정도에 유부의 가쓰오부시액을 조금 부어준 뒤에, 참기름과 참깨야채볶음, 단무지를 넣어 비벼 주세요. 가쓰오부시액을 다 버리신 분들은 약간의 간장이나 소금을 넣어 간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참기름이나 참깨야채볶음, 단무지만 넣어서는 대부분 싱겁다고 느끼실 거예요.

     

     

     

    그릇에 담아 두었던 유부를 사진과 같이 살짝 벌려 주신 다음에 밥을 넣어서 채워 주세요. 너무 세게 담으시면 유부가 찢어질 수 있으니 힘을 적당히 주어 적당히 밥을 뭉치면서 눌러 담으시면 된답니다.

     

     

    열심히 눌러 담아 주시면 사진처럼 유부초밥이 완성 됩니다. 다만 저처럼 눈대중으로 밥 퍼서 비비시면 유부만 남고 밥이 부족한 사태가 벌어질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밥을 좀더 퍼서 참치를 조금 섞고, 참기름 약간과 우엉 조림을 잘게 썰어서 간을 맞춘 뒤 남은 유부에 마저 눌러 담아 주었답니다. 토종 한국인 입맛이라면 김치 잘게 썰어 넣는 것도 좋습니다.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있거든요.

     

     

     

    후기

    마트에서 파는 풀무원 유부초밥을 이용하여 만들어 본 유부초밥. 조리하는 방법이 참 간단하죠? 처음엔 손에 익지 않아 시간이 제법 걸릴 수 있는데 김밥 마는 것보다는 유부초밥 만드는게 더 편한거 같아요. 간만 잘 해주시면 맛도 좋으니 유부에 밥을 담기 전에 꼭 간을 봐주세요~

     

    728x90

    댓글